퍼포먼스 미술가에서 새로운 미술 형식의 발명가로 변화하기 시작한다. 그는 참여와 소통을 전제하지 않는 예술적 실천은 예술의 독재, 또는 독백 예술로 간주하였으므로 관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작품에 관계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차원으로 발전시켰다. 1965년 이후에는 새로 개발된 비디오 매체를 통
대한 지표들, 예를 들어 디지털, 바이오 그리고 나노 테크놀로지, 지능형 인터페이스와 기계들을 고려할 때
→디지털 기술은 더 확산되어, 우리의 삶에 중요한 한 부분이 될 것이며 또한 보편적인 예술의 한 장르가 될 것
정보 기술의 진전에 따른 문화적 발전을 똑같이 예술작품 속에 담게 될 것
디지털 기기. PC 운영체제(OS)가 아닌 구글 ‘안드로이드’, 애플 ‘iOS’ 등 별도의 모바일 OS를 기반으로 한다.
스마트폰과 동일한 OS를 쓰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공유가 가능하다.
* Price (가격)
1) 일반인들 보다 기업인을 위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교육비를 내세움
(OPIc의 경우에는 4만원에서 8
완성하기 위하여 패션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아디다스(Adidas)를 선정하였다. 아디다스는 운동화와 스포츠 의류 브랜드로,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Adidas Originals 슈퍼스타 운동화나 아디다스 트레이닝복이 있다. 이 장에서는 패션마케팅3 디지털 시대,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 하기로 하자